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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음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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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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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10-08

안녕하세요. 맑음 디지털에이전시입니다.

맑음은 2023년도 웹어워드에서도 좋은 작품으로 여러 분야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Web Award Korea 자산관리 부문 대상 - 롯데에이엠씨

Web Award Korea 제조업 부문 최우수상 - 글라스틴트

Web Award Korea 전문의료 부문 최우수상 - 강남스마일안과

 


 

 

그럼 각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자산관리 부문 대상 - 롯데에이엠씨]

 

   

 

롯데에이엠씨는 소중한 자산을 우선시 생각하며,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자산운용사입니다. 그룹사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롯데에이엠씨만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한 리뉴얼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깨끗한 화이트와 라이트 그레이 톤에 그룹사를 연상시키는 레드와 골드를 키 컬러로 사용하여 산뜻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자산운용사인 만큼 사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구성하였으며, 인포그래픽 또한 구조는 간결하되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제작했습니다.

 

2. 기업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메인페이지의 비주얼 영역에서는 롯데그룹의 레드 컬러와, 롯데에이엠씨가 지향하는 ‘Create’, ‘Future’ 두 가지 키워드를 강조했습니다. 스크롤링 인터랙션을 넣어 사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였으며, 이외에도 메인 페이지에서는 롯데 그룹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에서 착안한 점과 선을 활용한 상승 그래프 인터랙션이나 CI의 마름모를 활용한 회전 인터랙션 등 그룹사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롯데에이엠씨만의 컨셉으로 새롭게 이어질 수 있도록 재해석한 다채로운 모션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레드 컬러로 화면이 전환되는 효과를 통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기업 아이덴티티 각인 및 브랜딩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그룹소개’ 페이지의 경우 롯데 그룹 서체와 레드 컬러로 그룹사의 느낌이 더욱 강조되도록 작업했으며, 운용리츠 페이지는 레드에서 다크 그레이로 컬러가 전환되는 모션을 통해 롯데에이엠씨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사용성을 고려한 상단 탭메뉴 배치로 정보성 페이지 간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4. 롯데리츠와의 연결성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해 롯데리츠 바로가기와 탑 버튼을 플로팅 퀵 메뉴로 함께 두었습니다.

 

http://www.lotteamc.com/ 

 

[제조업 부문 최우수상 - 글라스틴트] 

  

 

글라스틴트는 수입차 분야 1위 윈도우필름 제조기업으로 ‘특별하고 선도적인 필름’의 브랜드 이미지를 웹사이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1. 빅 타이포와 패럴랙스 인터랙션을 통해 웅장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참신하고 파격적이면서도, 웹사이트의 어느 페이지에서나 글라스틴트의 제품 라인과 각 제품들이 지닌 고유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 글라스틴트의 제품마다 각 제품이 가지고 있는 테마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제품 페이지의 심미성과 개성을 높였습니다. 줌 버튼을 통해 사용자가 컨텐츠 영역을 원하는 크기로 확대 및 축소해 감상할 수 있도록 재미와 사용성을 모두 고려하였고, 구체적인 형태가 없는 제품인 필름의 특징을 담아내기 위해 컨셉추얼한 일러스트와 컬러풀한 이미지들을 활용했습니다. 나노 세라믹 필름과 리플렉티브 세라믹 필름 두 가지 대분류로 나누고, 각 제품 페이지 좌측에 탭메뉴를 고정시켜 해당 필름의 제품 라인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FOUNDER의 경우 자유로운 레이아웃에 라인 아트 등의 그래픽 요소들을 가미해 잡지 같은 느낌으로 작업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통한 음악 온/오프 기능으로 사용자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으며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https://glasstint.com/ 

  

[전문의료 부문 - 강남스마일안과] 

 

  

기존 의료 시장의 보수적이고 올드한 병원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리뉴얼 된 브랜딩을 통해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과 함께 의료시술의 정보 접근성, 편의성을 고려한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했습니다.

 

20-40세대의 비교적 젊은 타겟층을 목표로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세련된 레이아웃과 브랜드 키컬러, 그래픽 패턴, 심미적인 요소를 의학적인 정보와 연결시켜 찾아오는 환자분들이 흥미를 느끼고 직접 페이지를 탐험하며 원하는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https://www.smile-i.co.kr/ 

 

우수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주신 고객사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맑음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수상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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